저는 친구들과 함께 대천해수욕장에 놀러 가서 회를 포장하기 위해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위치한 ‘대천항 수산시장‘을 방문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차 타고 10분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아주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수산시장을 방문했는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2만원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방문한 시기가 겨울이었는데요. 겨울에는 대천항 수산시장에 제철 생선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온누리상품권을 환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운영 시간
도로명 주소
(지번 주소) |
운영 시간 | 주차장 |
충남 보령시 대천항로 370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40-7) |
매일 09:00-20:00 | 주차장 있습니다. |
대천항 수산시장 위치 및 규모
보통 우리가 시장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이 바로 주차입니다. 하지만 대천항 수산시장의 주차장은 매우 넓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천해수욕장은 서해 쪽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대전을 비롯한 근교 도시에서 오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장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그 외에 대천항 수산시장에 대한 소식이나 정보는 대천항 수산시장 공식 블로그를 참조해 주세요. 그리고 대천항 수산시장에 입점한 가게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정보는 대천항 수산시장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대천항 수산시장 내부로 들어오면 넓은 실내에 수십여 곳의 가게가 있었습니다. 지나갈 때마다 호객 행위가 심해서 몸둘 바를 모르겠더군요.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심할 줄은 몰랐습니다.
수산시장에서 좋은 가게를 고르는 방법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어짜피 가격은 어느 가게나 다 비슷하고 전문가가 아닌 이상 수산물의 신선도를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시장 구경도 할 겸 우선 시장 전체를 쭉 둘러보기로 합니다.
겨울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제철 생선이 바로 대방어입니다. 대방어는 생선 크기가 워낙 커서 소분 판매가 안되는데 찾아보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다 썰어서 냉동 보관을 하는 곳도 있으니 반드시 실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둘러보던 중 반가운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20,000원 환급해드려요.”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 해주는 이벤트는 무엇이며, 왜 환급 해주는지 궁금해서 알아보니 2023 수산대전 이벤트 때문이었습니다.
이는 수산시장에서 2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0원 환급, 그리고 50,000원 이상 구매 시 20,000원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50,000원 어치의 회를 포장하기로 했습니다.
친구와 이야기하면서 구경하다가 가장 끌리는 가게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63번 고래수산
저희가 들어간 가게는 바로 ‘63번 고래수산‘이었습니다. 수조가 많은 것으로 보아 규모가 굉장히 크고 실내 작업장이 따로 있어서 꽤 전문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사장님께 방어, 숭어, 낙지를 50,000원 포장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회를 준비하는 동안 사장님께서 온누리 상품권을 2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 받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3 수산대전 | 수산물 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 최대 2만원 환급 받는 방법을 참조해 주세요.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 받은 후 따뜻한 고래수산 실내로 들어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 때 제가 가장 놀랐던 것은 청결한 작업장 모습이었습니다.
바닥, 도마 등 작업하는 주변이 정말 깨끗하고 회를 뜨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어서 신뢰가 갔습니다. 다음에 수산시장을 또 방문하게 된다면 이 곳으로 오게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이 50,000원 짜리 방어, 숭어회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환급 덕분에 따지고 보면 30,000원에 구매한 것인데요. 생선이 굉장히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초장, 와사비, 간장은 기본적으로 챙겨주셨고 매운탕거리가 필요하다면 미리 요청하시면 챙겨 주십니다.
그리고 낙지도 함께 주문했는데요. 이렇게 낙지탕탕이로 포장해 주셨습니다. 숙소에 도착할 때까지 꿈틀거리는 것을 보니 확실히 싱싱했습니다.
대천항 수산시장의 서비스가 안좋다거나 시세에 비해 비싸게 돈을 받는다는 여론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꽤 만족했고 가게마다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업체의 지원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