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란 라멘 특징
이치란 라멘은 일본에서 유명한 라멘 체인점으로, 그 독특하고 특별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이는 1978년 일본에서 창업된 후 전 세계로 확장되어 현재는 다양한 나라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그 인기의 비결은 바로 그 특유의 맛과 질감에 있습니다.
이치란 라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고기 육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육수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을 소요하여 돼지뼈와 닭뼈 등을 함께 우려낸 후, 다양한 양념과 조미료를 첨가하여 깊고 진한 맛을 내놓습니다.
이러한 고기 육수는 감칠맛이 가득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 됩니다.
이런 이치란 라멘을 밀키트로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일본 현지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일본 현지에서 구매한 이치란 라멘을 직접 끓여먹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조리해야 더 맛있는 이치란 라멘을 즐길 수 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치란 라멘 밀키트 조리 방법
이치란 라멘 밀키트 구성
저는 5개 묶음의 이치란 라멘 밀키트를 일본 현지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돈키호테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제품 크기는 우리나라 라면 봉지와 비슷한데 두께가 조금 얇습니다. 안에 내용물은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은 매우 단순합니다. 면, 액상 스프 그리고 특제 붉은 비밀 소스가 들어있습니다. 각각의 재료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과 조리가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면은 이치란 라멘이 자부하는 탄력 있는 식감을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 특별한 공법으로 제조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구성품 중에서는 액상 스프가 가장 독특했습니다.
내용물을 확인해 보니 갈색의 액상과 하얀 부유물이 떠 다니고 있었습니다. 갈색 액상은 베이스 육수이고 하얀 부유물은 돼지 기름으로 추측됩니다. 이치란 라멘은 돼지 육수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입니다.
특제 붉은 비밀 소스는 다양한 향신료가 포함된 가루 형태의 소스입니다.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이 스프는 후첨 스프이므로 조리 마지막에 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치란 라멘을 우리나라 라면처럼 끓여도 좋지만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치란 라멘 밀키트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저는 일식에 항상 만두를 넣어 먹곤 합니다. 그래서 이치란 라멘을 끓일 때도 어김 없이 교자 만두를 넣었습니다.
냉동 상태로 보관했기 때문에 물이 끓자마자 교자 만두부터 넣었습니다.
그런 다음 바로 액상 스프를 넣습니다. 넣고 보니 갈색 액상과 하얀 부유물이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처음엔 뭘까 싶지만 돼지 기름이라고 생각하면 확실히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액상 스프와 물이 섞이게 되면 돼지 기름이 뜨면서 붉은 국물로 변하게 됩니다.
이미 끓이는 중에도 돼지 육수 특유의 고소한 향과 감칠맛과 같은 풍미가 확 느껴집니다.
면을 잘 풀어주고 마지막에 계란과 특제 붉은 비밀 소스를 넣어 줍니다.
특제 붉은 비밀 소스는 이 단계에서 넣어도 되고 그릇에 옮겨 담은 후 면 위에 뿌려도 좋습니다. 핵심은 조리 마지막 단계에 넣는 것입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신라면보다 약간 옅은 색의 모습입니다.
먼저 국물부터 맛을 보면 제가 앞서 설명한 깊고 진한 맛이 어떤 맛인지 알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치란 라멘은 면발 역시 독특합니다. 탱글탱글하면서도 쫄깃하게 잘 익은 면발은 우리나라 라면과는 조금 다른 식감입니다.
계속 먹다 보면 돼지 기름 때문에 자칫 느끼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김치를 곁들여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느끼함을 잡아 주면서 더욱 감칠맛 나는 이치란 라멘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치란 라멘 밀키트는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집에서도 현지 음식점에서 즐기던 그 맛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외식이 어려운 상황이거나 일본 여행에 가지 못하는 경우에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